티스토리 뷰
3월과 4월은 국내 곳곳에서 형형색색의 꽃이 봉우리를 터뜨리며 아름다운 풍경을 만들어냅니다. 부쩍 포근해진 날씨에 봄맞이 여행 또는 나들이를 계획하는 분들도 많을 것입니다.
오늘은 여행 톡톡에서 선정한 입장료 없이 무료로 즐길 수 있는 봄 여행지를 소개하려 합니다. 봄 여행지 근처 가볼 만한 명소까지 함께 소개해 드리니, 당일치기 또는 1박 2일 봄 여행지를 고민하는 분들에게 많은 도움이 되길 바랍니다.
제주 녹산로 유채꽃 & 벚꽃
제주 서귀포시 녹산로는 3월 유채꽃과 벚꽃이 만개하는 시기가 겹치면 동화 같은 풍경이 펼쳐집니다. 아스팔트 도로 양 옆 들판은 유채꽃이 가득 메우고, 그 위로는 풍성한 벚꽃이 만개하며 새파란 하늘이 배경이 되어줍니다.
인근 유채꽃 광장에서는 2024년 3월 30일부터 31일까지 유채꽃 축제가 개최됩니다. 드넓은 벌판을 가득 채운 샛노란 유채꽃과 풍력발전기가 그림 같은 풍경을 자아냅니다.
축제 기간에는 여행객들의 흥을 돋아줄 수 있는 각종 공연과 먹거리, 체험거리가 마련됩니다. 2024년에는 3월 22일 경이 유채꽃과 벚꽃이 모두 아름다울 것으로 예측되니 방문에 참고하시길 바랍니다.
▶ 제주 서귀포 녹산로(제주 서귀포시 표선면 가시리)
▶ 제주 서귀포 유채꽃 축제(제주 서귀포 가시리 유채꽃 광장 일대)
- 일시 : 2024.3.30.(토)~2024.3.31.(일) 11:00~17:00
서울 서울숲 & 석촌호수
도심 생태공원인 서울숲은 사계절 언제 가도 좋은 무료 여행지인데요. 봄에는 벚꽃 가지가 맞닿으며 생긴 벚꽃 터널길, 생태숲을 가로지르는 보행 가교를 감싼 벚꽃 등 다채로운 벚꽃 포토 존이 인기를 끕니다.
평탄한 잔디밭 위에서는 돗자리를 펴고 여유롭게 봄 피크닉을 즐길 수 있기도 합니다. 지하철 2호선을 타고 잠실역으로 이동하면, 또 다른 분위기의 봄 여행지를 만나볼 수 있습니다. 바로 석촌호수 일대입니다.
잠실 석촌호수는 넓은 호수를 둘러싼 산책로에 즐비한 벚나무가 환상적인 봄 풍경을 뽐냅니다. 호수 중앙의 롯데월드 매직캐슬은 몽환적이면서도 동화 같은 분위기를 한층 더 깊게 만들어주며 주변 식당과 카페가 많아 알찬 봄 여행지로 추천하는 곳이죠.
▶ 서울 서울숲(서울 성동구 뚝섬로 273)
▶ 서울 석촌호수 벚꽃축제(서울 송파구 잠실동)
- 기간 : 2024.3.27(수) ~ 2024.3.31.(일) / 출연 가수 : 소유, 하이키
하동 십리벚꽃길
섬진강 벚꽃길 백 리 중에서도 아름답기로 유명한 십리벚꽃길도 있습니다. 이 길은 화개장터에서 쌍계사로 들어가는 6㎞의 구간으로, 섬진강과 합류하는 화개 동천을 따라 50~100년 수령을 자랑하는 1,100여 그루의 벚나무가 도로 양편에서 자라 하얀 벚꽃 터널을 이루고 있습니다.
사랑하는 남녀가 함께 걸으면 부부로 맺어져 백년해로한다고 해서 일명 '혼례길'이라고도 하는데, 이 길을 걸으며 데이트를 즐기는 젊은이들 못지않게, 어린아이를 안고 걷는 젊은 부부와 중년의 부부도 많습니다.
해마다 벚꽃이 피는 시기에 맞춰 화개장터에서는 화개장터 벚꽃축제가 열리는데, 주민들이 재배한 각종 농산물과 향기로운 봄나물, 섬진강의 대표 음식인 은어회, 재첩국, 참게탕 등 먹거리와 함께 다양한 볼거리와 다채로운 행사들이 가득합니다. 도로 가득 화사한 벚꽃이 만개해 발길 닿는 모든 곳이 아름다운 포토존이 되니 함께 둘러보시길 바랍니다.
▶ 하동 십리벚꽃길(경남 하동군 화개면 화개로 142)
대구 수성못
벌써 벚꽃 개화 소식이 들려오는 대구는 잔잔한 수성못을 둘러싼 벚꽃 산책로가 유명합니다. 벚꽃으로 둘러싸인 수성못에서 오리배 체험을 할 수 있기도 한데요. 체험은 유료이지만 수성못과 수성못 피크닉은 모두 무료입니다.
밤이 되면 수성못 산책로에 조명이 켜져 낭만적인 야간 벚꽃길을 산책할 수 있으며, 주위로 카페나 식당이 많아 허기를 달래는 데에도 불편함이 없습니다.
수성못 한편에는 대구 수성랜드가 있습니다. 작은 놀이공원이며 3,000원의 입장료와 놀이기구 탑승 시 회당 이용료가 있는데요. 놀이기구를 탑승하지 않더라도 동화 같은 놀이공원의 봄 풍경을 만끽하며 피크닉을 즐길 수 있습니다.
▶ 대구 수성못(대구 수성구 두산동 512)
▶ 대구 수성랜드(대구 수성구 무학로 42)
안동 월영교
잔잔히 흐르는 낙동강 위, 국내에서 가장 긴 길이의 목책로 '월영교'가 있습니다. 월영교 가운데에 놓인 정자는 사방으로 뚫려있어 탁 트인 낙동강과 주변 자연풍경을 감상할 수 있습니다.
밤에는 월영정에 조명이 켜지는데, 불빛에 비친 낙동강이 더욱 고요한 아름다움을 보여줍니다. 월영교에서 이어지는 낙동강변의 산책로에는 벚꽃 나무가 즐비해 있습니다. 풍성한 벚꽃길 아래에서 산책을 즐길 수 있습니다.
산책로에도 조명이 켜져 로맨틱한 밤 산책을 즐기기에도 좋습니다. 물론 월영교와 월영정은 별도의 입장료가 없습니다.
▶ 안동 월영교(경북 안동시 상아동 569)
부산 오륙도 해맞이공원
부산 오륙도 해맞이공원은 부산 남구에 위치한 해변 공원입니다. 높은 지대의 언덕에서 새파란 바다와 오륙도를 한눈에 담을 수 있어 일출과 일몰 명소로도 유명한데요. 보이는 바다는 동해와 남해가 만나는 지점으로 다른 바다보다 특별하게 느껴지기도 합니다.
3월과 4월, 봄철 오륙도 해맞이공원은 노란 수선화로 가득 찹니다. 들판 위 가득한 노란빛의 수선화 뒤로 보이는 새파란 바다와 하늘의 조화는 한 폭의 그림이나 다름없죠. 산책로는 이기대 자연마당까지 이어져 있어 여유롭게 산책을 즐기기에도 좋습니다.
바로 인근에 위치한 오륙도 스카이워크는 부산의 필수 관광지인데, 높이 약 35m의 스카이워크는 바다 위 투명한 바닥으로 설치되어 있습니다. 봄바람을 맞으며 바다 위 하늘을 나는 기분을 만끽해 보세요.
▶ 부산 오륙도 해맞이공원(부산 남구 용호동 산 197-5)
▶ 부산 오륙도 스카이워크(부산 남구 오륙도로 137) / 매일 9:00 ~18:00
▶ 부산 이기대 자연마당(부산 남구 용호동 산 196-11)
자료제공 : 여행 톡톡(https://www.tourtoctoc.com)
'여행,축제' 카테고리의 다른 글
2024 고궁 상/하반기 야간 개장 총정리 (0) | 2024.04.04 |
---|---|
태안 세계 튤립꽃박람회 260만 튤립의 향연 (0) | 2024.03.20 |
2024년 봄꽃 개화 시기 & 봄꽃 명소 추천 (0) | 2024.03.14 |
3월 봄날의 자전거 여행지 5곳 (2) | 2024.03.11 |
3월 가고 싶은 국내 1박 2일 여행지 추천 (0) | 2024.03.08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