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반응형

최고의 한국 길거리 음식을 맛볼 수 있는 최고의 시장이나 장소를 탐험할 때입니다. 또한 일부 지역 시장에서는 다양한 전통 한식을 제공하며, 실제로 당신 앞에서 요리하는 것을 볼 수 있습니다.

 

서울에서 현지인 처럼 쇼핑할 수 있는 서울의 BEST 5

그래서 유명할 뿐만 아니라 현지인뿐만 아니라, 관광객들에게도 저렴한 가격의 대표적인 한국 음식 시장을 소개해 보겠습니다.

 

◆ 최고의 한국 길거리 음식 시장

 

최고의 한국 길거리 음식 시장

1. 광장 시장

 

광장시장 먹자골목 풍경

서울에서 가장 활기 있는 전통 시장의 하나로, 도심 중앙에 위치하고 있기 때문에 여행자도 가기 쉽습니다. 20세기 초에 형성된 긴 역사를 갖는 전통 시장에서는, 의류와 식품 등 여러 가지 품목을 취급하고 있고, 특히 먹거리 시장이 유명합니다.

 

광장시장의 떡볶이, 어묵과 순대가게

중독성 강한 소스와 함께 먹는 김밥을 비롯해, 그 자리에서 굽고 있는 고소한 녹두전 등 선택해서 먹는 재미가 있는 모둠전, 왕 떡볶이와 어묵으로 넘쳐나고 있습니다.

 

알맞은 가격으로 즐길 수 있고 가벼운 마음으로 들를 수 있습니다. 의류에 관심이 있는 사람은 색색의 한복을 구경할 수 있는 한복점과 2층의 낡은 옷 상점가에 들려도 재미있습니다.

 

광장시장 한복점

서울에서 수십만 명의 사람들이 하루에 좋아하는 현지 한식을 먹습니다. 특히 관광객들에게는 전통 한식의 맛을 실제로 체험할 수 있는 명소 중 하나입니다.

 

광장 시장에 대해 더 알아보기

 

2. 명동 골목 먹거리 거리

 

명동역 명동거리 먹거리 쇼핑천국

명동 거리는 현재 서울의 대표 번화가이지만 조선시대에는 주택가였습니다. 일제강점기 때부터 상업지역이 된 이후, 지금은 문화와 예술, 각종 브랜드들이 집중되어 있어 쇼핑의 중심지이며, 볼거리, 먹거리 등 즐길 거리가 풍부한 대한민국의 대표 관광명소입니다

 

쇼핑으로 붐비는 명동거리 해외관광객들

명동 거리에는 많은 화장품 브랜드, 패션 상점 및 레스토랑으로 가득합니다. 평일 오후 5시, 주말 오후 2시 명동 중앙로 한복판에 길거리 음식 노점이 등장하여 음식 골목을 형성합니다.

 

포장마차 낭만포차 거리에 먹거리를 즐기는 외국 관광객 모습

포장마차가 있는 카트 사이에 액세서리 가게가 드물게 늘어서 있지만, 대부분은 주전부리라고 할 만큼 인기가 많습니다. 여기에서 다양한 종류의 길거리 음식을 찾을 수 있고 맛볼 수 있습니다.

 

명동 길거리 음식 탐험해 보기

 

3. 통인 시장

 

통인시장 풍경

통인시장은 일제강점기인 1941년 효자동 인근의 일본인들을 위하여 조성된 공설시장을 모태로 하며, 6·25 전쟁 이후 서촌(西村;경복궁 서쪽 마을) 지역에 인구가 급격히 증가함에 따라, 옛 공설시장 주변으로 노점과 상점이 들어서면서 시장의 형태를 갖추게 되었습니다.

 

통인시장 도시락 카페

2012년 1월부터 '도시락 카페 통(通)'을 운영하여 큰 호응을 얻고 있습니다. 도시락 카페는 매달 셋째 주 일요일 및 매주 월요일은 휴무입니다.

 

 

도시락 카페 이용 시간은 매주 화~일요일(셋째 주 일요일 제외) 평일 오전 11시에서 오후 4시까지이며, 엽전 판매는 오후 3시까지입니다. 단, 주말은 오전 11시에서 오후 5시까지 이용 가능하며, 엽전 판매는 오후 4시까지입니다.

 

통인시장 먹거리 풍경

양념한 떡볶이를 기름에 볶아 볶아서 두 가지 맛 중 하나인 길 음식 떡볶이와 간장 떡볶이를 고를 수 있습니다. 다양한 한식을 맛보고 싶다면 엽전 도시락을 추천합니다. 하지만 매주 월요일과 매월 셋째 일요일에는 카페를 열지 않기 때문에 방문 날짜를 확인해야 합니다.

 

전통과 예술이 함께하는 통인시장

 

4. 동대문 야시장

 

동대문 야시장 모습

동대문은 단순히 쇼핑만 할 수 있는 것이 아니라 최대한 오래 즐길 수 있는 곳이며, 방대한 패션 컬렉션이 있는 곳입니다. 따라서 당신이 패션 애호가이든, 유행을 선도하는 사람이든, 심지어 야식을 즐기고 싶든 상관없이, 친구, 가족, 심지어 혼자서도 이 모든 일을 할 수 있는 곳입니다.

 

동대문 야시장은 서울의 복합 문화 공간으로, 매주 금요일과 토요일에 밤에 열리는 특별한 장소입니다. 이곳은 청춘 멋거리, 청춘 맛거리, 그리고 청춘 낭만 광장이라는 세 가지 테마로 구성되어 있습니다.

 

동대문 짝퉁시장 노란천막

노란 천막(짝퉁 시장)은 오후 9시부터 새벽 2시까지 열립니다. 휴무일은 없으며, 우천이나 기상 악화 시에만 닫힐 수 있습니다. 물건이 많이 나오는 시간은 보통 11시쯤이며, 금요일과 토요일에는 더 많은 물건들이 판매됩니다.

 

먹거리로는 닭꼬치, 떡볶이, 순대, 순대볶음 등을 포장마차에서 즐길 수 있습니다. 카드 결제도 가능하니 편리하게 구경하시고 맛있는 음식도 즐겨보세요.

 

쇼핑 후 즐기는 낭만포차의 행복한 야식 여행

동대문 야시장은 서울에서 한 번쯤 가볼 만한 곳이며, 밤에 환한 조명 아래 다양한 상품과 먹거리를 즐길 수 있습니다. 꺼지지 않는 불빛 아래 야심한 밤을 보내보세요.

 

☛ 동대문 종합시장 탐방기

 

5. 남대문 시장 골목

 

남대문 시장 탐방

남대문 시장은 저렴한 가격에 거의 모든 것을 살 수 있는 전통 시장입니다. 길거리 음식 시장으로 유명한 골목 헤어 테일 골목, 갈치조림 골목, 칼국수 골목, 먹자골목과 가장 유명한 골목은 머리꼬리 골목으로 매콤한 머리꼬리 찌개를 맛볼 수 있습니다.

 

남대문 시장 갈치조림 골목

사람들로 붐비기 때문에 점심시간에 앉을자리를 찾기 힘들 지경입니다. 칼국수는 한국 전통 밀가루 국수로 이름 뒤에 해물 칼국수 재료가 붙어 있습니다.

 

먹자골목은 한식으로 먹거리 골목을 의미하며 다양한 한식을 맛볼 수 있습니다. 또한 남대문 시장은 해물 잡채 호떡, 꿀 호떡, 김치 호떡 등 다양한 호떡을 맛볼 수 있는 곳이기도 합니다.

 

남대문시장의 명물, 도톰하고 바삭한 야채호떡

지금은 시장 이용 비율이 확연히 적어졌지만, 여전히 우리나라를 대표하는 재래시장으로 볼거리, 즐길 거리, 먹을거리 풍부한 남대문 시장. 서울역에서 도보로 갈 수 있는 거리적 이점과 명동 등과도 가깝기 때문에 접근성 좋습니다.

 

 남대문 시장 탐방하기

 

길거리 음식을 먹고있는 외국인 관광객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