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옷 가게와 카페의 믹스 앤 매치
최근에는 패션업계가 커피를 팔기 시작했다고 합니다. 시작은 디올, 구찌, 아르마니 같은 하이엔드 브랜드들이 카페와 레스토랑을 오픈하면서부터였습니다.
방문객들은 카페에 들어서는 순간부터 조명, 향기, 굿즈, 메뉴 하나하나에서 브랜드의 정체성을 곧바로 느낄 수 있습니다. 평소에는 가까이하기 어려운 명품 브랜드도 커피 한 잔 값이면 경험할 수 있게 되면서 많은 사람들의 진입 장벽을 확 낮춰준 셈이 됩니다.
명품업계의 성공적인 F&B 시장 진출을 본 캐주얼 브랜드와 SPA 브랜드들도 카페 오픈에 나서기 시작했습니다. 특히 서울은 이런 브랜드 카페들이 주목하는 아시아의 핵심 도시가 되었습니다.
대표적인 예가 지난 5월 9일 명동에 문을 연 자라 카페입니다. 스페인 마드리드와 중국 난징에 이어 세계에서 세 번째로 문을 연 매장이기에 더욱 화제가 되었답니다.
고객 입장에서 패션 브랜드가 운영하는 카페는 꽤 흥미로운 공간이 됩니다. 일반 카페에서는 보기 어려운 콘셉트와 메뉴, 브랜드 정체성을 담은 소품들을 구경하는 재미가 있기 때문입니다.
예를 들면, 랄프로렌 카페에서는 브랜드 대표 캐릭터인 곰돌이 라떼아트를 만날 수 있고, 노르딕 감성의 아르켓 카페에서는 북유럽 전통 디저트 '셈라'를 맛볼 수 있는 것처럼 말입니다.
오늘 포스팅에서는 우리나라에 들어온 글로벌 패션 브랜드 카페들을 소개해 드리겠습니다. 커피 한 잔으로 브랜드 세계관까지 경험할 수 있는 특별한 공간들만 엄선해 봤습니다.
◆ 패션 SPA 브랜드가 추구하는 라이프스타일이 그대로!
▶ 자카페(Zacaffè) - ZARA
* 위치 : 서울 중구 명동 눈스퀘어 ZARA 매장 3층
명동 한복판에서 자라 옷도 보고 커피도 마실 수 있는 공간입니다. 한국 자라 매장 최초로 생긴 자카페는 스페인 본사에서 전 세계 세 번째로 오픈한 글로벌 카페입니다.
매장 내부 인테리어는 돌담길을 연상케 하는 한국적 요소들을 곳곳에 배치해 뒀고, 수정과나 돌배차 같은 한국적 음료도 준비되어 있습니다. 자라에서 쇼핑하다가 잠깐 쉬어가기에 딱 좋습니다.
▶ 아르켓 카페(Café ARKET) - ARKET
* 위치 : 용산 아이파크몰 3층 / 더현대서울 B2층 / 가로수길 / 부산 센텀시티몰 B2층
H&M 그룹의 라이프스타일 브랜드 '아르켓'은 매장마다 카페가 기본 옵션으로 따라붙고 있습니다. 국내에 있는 4곳의 아르켓 매장 모두에 카페가 입점해 있습니다.
'뉴 노르딕 푸드' 철학을 반영한 건강한 샐러드, 시나몬번, 유기농 커피가 주 메뉴입니다. 북유럽 감성 그대로 담아낸 깔끔하고 미니멀한 분위기가 매력적입니다.
시즌별로 새로운 페이스트리와 스페셜티 커피를 선보일 만큼 카페에 진심입니다. 비건쿠키는 물론이고 '셈라'와 같은 북유럽 스타일의 페이스트리를 맛볼 수 있습니다.
◆ 글로벌 캐주얼 브랜드의 감성 넘치는 카페
▶ 랄프스 커피(Ralph's Coffee) - Ralph Lauren
* 위치 : 가로수길 랄프로렌 스토어 1층
랄프로렌 하면 떠오르는 올드 아메리칸 감성을 카페에서도 그대로 느낄 수 있습니다. 뉴욕 본점 분위기를 그대로 옮겨온 듯한 인테리어에, 유자 카푸치노 같은 한국 한정 메뉴도 준비되어 있습니다. 브랜드 대표 캐릭터인 곰돌이를 라떼아트로 만나볼 수 있다는 것도 특별하답니다.
▶ 카페 키츠네(Café Kitsuné) – Maison Kitsuné
* 위치 : 가로수길 / 판교 현대백화점 3층 / 목동현대백화점 별관 1층
파리와 도쿄 감성을 동시에 담고 있는 메종 키츠네의 카페입니다. 패션 브랜드가 운영하는 카페가 국내에 많지 않았던 2018년부터 도산대로에 처음 문을 열면서 국내 고객들에게 많은 호응을 얻었습니다.
맛있는 음료를 마시면서 다양한 굿즈도 구경하고 구매할 수 있어서 메종 키츠네 브랜드를 좋아하는 팬들에게 인기가 매우 많은 장소입니다. 독특한 여우 캐릭터와 심플하면서도 세련된 인테리어가 인상적입니다.
▶ A.P.C. 카페(CAFÉ A.P.C.) - A.P.C.
* 위치 : 동탄 롯데백화점 2층 / 신촌 현대백화점 4층 / 의왕 타임빌라스 1층
프랑스 브랜드 A.P.C.의 카페는 프랑스 감성을 그대로 담고 있는 장소입니다. 특히, 동탄 롯데백화점매장에 있는 지점은 세계 최초로 오픈한 A.P.C. 정식 카페입니다.
그동안 A.P.C.의 매장을 설계해 온 프랑스 건축가 로랑 데루(Laurent Deroo)가 직접 디자인 한 카페의 인테리어와 목재 디테일을 구경하는 재미가 있답니다.
A.P.C카페는 각 매장마다 분위기가 조금씩 달라서 같은 브랜드 카페라도 매장별로 다른 경험을 할 수 있답니다.
▶ 키스 트리츠(Kith Treats) - Kith
* 위치 : 성동구 성수동 키스 매장 1층
뉴욕 감성 스트리트 브랜드 키스의 아이스크림 전문 카페입니다. 시리얼 믹스 아이스크림이 시그니처 메뉴죠. 블랙핑크 제니가 즐겨 먹는다는 이야기가 있어서 오픈 당시 큰 인기를 끌었습니다.
의류 매장과 카페가 한 공간에 있어서 쇼핑과 디저트를 동시에 즐길 수 있으며, 국내 한정 메뉴도 있답니다.
◆ 품격이 다른 명품 브랜드 카페
▶ 카페 마당(Café Madang) – Hermès
* 위치 : 도산공원로 에르메스 메종 도산 B1층
에르메스 도산공원 플래그십스토어 지하에 숨어있는 '숨은 카페'입니다. 호텔신라 셰프가 운영해서 디저트나 식사의 퀄리티도 보장된답니다.
비싸기로 유명한 에르메스 식기류에 디저트가 제공되기 때문에, 예쁜 접시를 좋아하는 분들이라면 일부러 찾아가 볼만합니다.
▶ 메종 마르지엘라 카페 - Maison Margiela
* 위치 : 용산구 대사관로 11길 8-7
한남동 주택을 리모델링한 플래그십 스토어 내에 위치한 카페입니다. 베를린 스페셜티 브랜드 Bonanza와 협업해서 마르지엘라만의 블렌드 커피를 선보이고 있습니다. 매장 전체가 하나의 갤러리 같은 분위기라 커피를 마시면서 예술 작품을 감상하는 기분이 듭니다.
자료 제공 : 잘쓸레터
'생활정보' 카테고리의 다른 글
민생 회복 소비쿠폰 지급금 스미싱 주의보 발령 (0) | 2025.07.13 |
---|---|
아련한 여름 감성 가득한 영화 3편 추천 (2) | 2025.07.12 |
7월 10일부터 '정부24' 전면 개편 (2) | 2025.07.11 |
전 세계 폭염·폭우·홍수 사태, 이제 ‘뉴노멀’이라고요? (2) | 2025.06.28 |
한국 디저트 마니아를 위한 원재료 초콜릿과 버터 선택 가이드 (3) | 2025.06.26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