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반응형

설 연휴 4일. 약간 짧은 듯한 설 연휴가 아쉽기만 하네요. 그래도 가족들과 함께 여행을 갈 수도 있고, 나 홀로 집콕하며 홀로 보낼 수도 있는 시간은 되는 것 같습니다.

 

설연휴 제주여행객

단 하루라도 외출을 계획하고 있거나, 4일 내내 집에서 보낼 집콕러들이 즐길만한 문화행사 및 콘텐츠 등을 소개하고자 합니다.

 

■ 외출파

 

◆ 전통 체험·그림·축제 보고 숙박 쿠폰은 '덤'

 

증평민속체험박물관 떡메치기

▶ 증평민속체험박물관

멀리 가기는 부담스럽고, 가까운 곳이라고 가보고 싶다면 전통문화를 체험할 수 있는 박물관은 어떨까요? 증평군 증평읍 남하리에 위치한 증평민속체험박물관에서는 투호, 굴렁쇠, 윳놀이 등을 무료로 즐길 수 있습니다.

 

전통 놀이 삼총사(딱지·제기·막대 잠자리), 나만의 도자기 꾸미기 등 유료(3,000원) 체험도 다양해 아이들과 함께 시간을 보내기에는 안성맞춤입니다.

 

증평민속놀이체험장 눈썰매장

초등학생 이하 아이들을 위한 눈썰매장도 있고, 떡볶이, 어묵 등 분식 등도 즐길 수 있으며, '오전 9시부터 오후 5시'까지 운영하며, 명절 연휴 중 '설날 당일만 휴관'합니다.

 

▶ 국립현대미술관

평소 보고 싶었던 그림을 보고 싶었다면 국립현대미술관도 눈여겨 볼만합니다. 연휴 기간 중 청주, 서울(10일 정기휴관), 과천, 덕수궁관을 무료로 개방합니다.

 

설연휴 국립현대미술관 전시회 관람

설 연휴 기간에는 국립현대미술관 소장품 전 피카소 도예(청주)를 비롯해, 프로젝트 해시태그 2023, 김구림(서울), 장욱진 회고전(덕수궁) 등 각 관별로 진행 중인 전시를 무료로 관람할 수 있습니다.

 

설 연휴 기간 국립현대미술관 소장품 전시 관람

특히 덕수궁관과 과천관에서 열리는 장욱진 회고전은, 오는 12일 전시가 종료돼, 설 연휴 나들이 겸 막바지 관람 기회가 될 수 있습니다.

 

▶ 홍성 남당항 새조개 축제

 

홍성 남당항 새조개 축제

눈과 입이 즐거운 나들이를 원한다면, 겨울철 별미 새조개를 맛볼 수 있는 '홍성 남당항 새조개 축제'를 주목해 보는 것도 좋을 듯싶네요. '12월부터 이듬해 3월 사이'에 잡히는 새조개는 쫄깃하고 담백한 감칠맛이 특징입니다.

 

홍성 남당항 새조개 축제

이번 축제에서는 새조개 1㎏(살수율 400~500g)에 '온라인 판매는 7만 원', '식당에서 먹는 것은 8만 원'으로 가격을 통일해 판매한다고 합니다.

 

 

축제장 인근 남당항 해양 분수공원 앞에는, 바다에 황금빛 모래사장을 배경으로 바다거북과 바닷속 여행 등 다양한 작품 등이 설치되어 있습니다.

 

남당항 해양 분수공원

또한 누리소통망(SNS) 인생샷을 남길 수 있는 포토존도 조성돼 있어, 다양한 볼거리와 즐길 거리를 만끽할 수 있습니다.

 

▶ 1박을 계획 시에는 숙박 할인쿠폰은 필수

 

홍성 남당항 새조개 축제장 인근 숙박시설

1박을 계획하고 있다면 숙박 할인쿠폰도 놓치지 말아야 합니다. 숙박 할인쿠폰은 7일 오전 10시부터 '야놀자, 여기어때, 지마켓' 등 3개의 온라인 여행사 채널을 통해 1인 1매 발급 가능하며, 총 9만 장 선착순 배포하니 서둘러보시는 게 좋습니다.(이미 다 소진되었을 수도?)

 

숙박시설

국내 호텔, 콘도, 리조트, 펜션 등 약 3만 개 시설에서. 5만 원 넘는 숙박상품을 예약할 때 3만 원을 할인받을 수 있습니다.

 

여기에 참여 여행사에서 제공하는 추가 할인쿠폰, 카드사 할인, 경품 이벤트 등을 이용하면 숙박비를 생각보다 더 많이 아낄 수 있습니다.

 

쿠폰 발급과 사용은 25일까지 약 3주간 가능하며, 쿠폰 수량이 소진되면 조기 종료되니 여행 계획이 있다면 미리 쿠폰 사용조건 등을 확인하고 예매하는 것이 좋겠습니다. 미등록 시설이나 대실, 미성년자는 쿠폰을 사용할 수 없습니다.

 

■ 방콕파

 

설연휴 아이와 함께 방콕

◆ 발레·실감 콘텐츠·OTT 신작까지 '시간 순삭'

4일간 이어지는 설 연휴를 온전히 즐기고 싶다면 비대면 콘텐츠가 답일 수도 있겠습니다. 최근 한 유통업체에서 20대 이상 남녀 2, 000명을 대상으로 진행한 설문조사 결과, 성인 2명 중 1명은 올 설 명절 연휴를 집에서 보내겠다고 응답한 것으로 나타났습니다.

 

집콕문화생활 러버들을 위해 문화 포털에서 제공하는 클래식 공연부터, OTT 서비스 플랫폼 등이 설을 겨냥해 내놓은 OTT 신작까지 연휴기간 동안 정주행이 가능합니다.

 

부부와 함께 방콕생활

비대면 문화 예술 콘텐츠를 종합적으로 안내하고 있는 문화 포털 '집콕+집 밖 문화생활' 누리집이 맞춤입니다. 이곳에서는 공연, 전시, 교육, 체험 등 다양한 콘텐츠를 무료로 제공합니다.

 

문화포털 '집콕+집 밖 문화생활' 누리집 바로가기

 

▶ 해설이 있는 발레 'Story with Ballet 낭만주의 x 컨템포러리'

온 가족이 모여 우아한 발레 공연을 보고 싶다면, 서초문화재단의 해설이 있는 발레 'Story with Ballet 낭만주의 x 컨템포러리'가 좋겠습니다.

 

설연휴 방콕 발레공연보기

이 공연은 와이즈 발레단의 발레마스터가 해설을 통해, 발레 입문자들도 쉽고 친근하게 다가갈 수 있는 공연이며, 발레 작품의 하이라이트 장면들을 볼 수 있어 발레 마니아부터 입문자까지 부담 없이 볼 수 있습니다.

 

▶ 국립춘천박물관

온라인 실감 콘텐츠도 즐길 수 있는데, 국립춘천박물관에서 제공하는 '지금 여기 휴(休), 한국인의 이상향' 콘텐츠는 현장과 동일하게 360도 구현한 파노라마 영상을 감상할 수 있습니다.

 

국립춘천박물관 실상영상 카페,  지금 여기 휴(休), 한국인의 이상향

쉼을 잃은 시대에 한국인의 전통적 이상향을 선사한다는 콘셉트로, 동해 바다 아름다운 강원도의 풍광들을 담았습니다.

 

'신의 기둥'이라 불리는 해금강 총석정, 은하수가 흐르는 삼척 죽서루, 호수에 달이 뜨는 강릉 경포대, 밤바다가 고요히 속삭이는 고성 청간정, 물길을 거슬러 올라가며 아홉 굽이 아름다운 풍경의 화천 곡운구곡 등이 실감 나는 영상과 함께 옛 그림을 넘나들며 신비롭게 펼쳐집니다.

 

고성 청간정 실감나는 풍경을 방콕해서 영상으로 감상

※ 온라인 실감 콘텐츠를 무료로 즐기기

① 유튜브 검색창에서 '온라인 실감 콘텐츠'로 검색한 뒤,

② 유튜브 하단 설정 아이콘(톱니바퀴 모양)을 눌러 화질 4K로 설정한 뒤,

③ 영상을 재생해 드래그하며 360도 실감 나게 감상할 수 있으며,

④ VR기기를 연동하면 더욱 몰입감 있게 감상할 수 있습니다.

 

'시간 순삭'이 필요하다면 설 연휴 첫날 공개되는 OTT 신작도 눈여겨 볼만합니다. 넷플릭스는 연휴 첫날인 9일 동명의 웹툰을 기반으로 제작한 오리지널 시리즈를 공개합니다.

 

[자료 제공] 대한민국 정책 브리핑

 

설연휴 방콕해서 OTT 신작과  넷플릭스 영상 정주행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