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반응형

한 번쯤 혼자 길을 떠나, 나만의 힐링 숙소에서의 하룻밤

 

나만의 힐링 숙소에서의 하룻밤

혼자 여행하는 걸 좋아하거나, 한 번쯤 꼭 해볼 버킷리스트로 품고 있는 분들이 많을 것으로 여겨집니다. 그래서 혼자 여행을 갈 때는, 부담스럽지 않은 가격과 접근성 및 안전함까지 3박자 고루 갖춘 숙소를 고르면서 따져야 할 기준이 더 깐깐해지기 마련입니다.

 

나 혼자 떠나는 여행길, 광안리 해변 모래사장에서의 멍 때리고 있는 여성 모습

나 홀로 여행길에서 나만의 최고의 힐링과 행복을 주는 '갬성' 숙소에서의 하룻밤을 보내는 것도 그리 나쁘지는 않을 것같이 여겨집니다. 따라서 오늘 포스팅의 주제는 최고의 갬성 숙소에 대한 글을 소개해 보겠습니다.

 

* 갬성 : '감성(感性)'을 뜻하는 신조어. 인스타 갬성, 새벽 갬성 등 감동을 느꼈거나, 감정이 복받쳐 오를 때 재미있게 쓸 수 있는 신조어

 

◆ 보안 스테이

 

서울 종로구에 위치한 복합문화 예술공간, 보안 스테이 게스트하우스

보안 스테이(BOANSTAY)는 한국 서울 종로구에 위치한 복합문화 예술공간인, 보안 1942의 3층과 4층에 자리한 게스트 하우스입니다. 이곳은 보안 여관의 역사와 전통을 이어받아 새로운 시설로 태어났습니다.

 

보안 여관은 원래 나그네들이 머무는 공간으로, 한국 근대문학의 주요 거점 중 하나였던 곳입니다. 1942년부터 여관으로 운영되며, 서정주, 김동리 등 문인들이 모여 '시인부락'이라는 문학동인지를 만들었습니다.

 

보안 스테이 게스트하우스에서 한가로이 책을 읽고있는 여성

보안 스테이는 컬쳐 '노마드'들을 위한, 이상적인 임시 거주 공간으로 구성되어 있습니다. 여름에 가면 큰 창을 푸른 나무들이 가득 채우고 있는 숙소로서 서울의 중심지인 서촌에 자리하며, 경복궁, 북악산, 청와대, 한옥 보존지역의 특색 있는 풍경을 감상할 수 있습니다.

 

경복궁과 영추문도 내려다보여 서울 사람도 이곳에선 여행자가 된 기분이 든다고 합니다. 스테이, 카페, 서점, 전시 공간이 함께 있는 복합문화공간이라 볼거리도 많고, 서촌 골목을 느릿느릿 누벼 보기에도 좋습니다.

 

내부 객실은 휴식과 이완을 극대화시킬 수 있는 간결하고 절제된 구조와 색감으로 꾸며져 있으며, 한국을 대표하는 현대 예술가와 디자이너의 작품과 가구로 구성되어 있습니다.

 

* 노마드(프랑스어, nomade) : 특정한 삶의 방식에 얽매이지 않고, 끊임없이 자기 자신을 바꾸어 나가며 창조적으로 사는 인간형

 

▲ 위치 : 서울 종로구 효자로 33 3, 4층

 

보안 스테이 게스터하우스 기본정보>>>>>

 

◆ 춘천 일기 스테이

 

춘천일기스테이는 강원도 춘천시에 위치한 조용하고 편안한 북스테이

춘천일기스테이는 강원도 춘천시에 위치한 조용하고 편안한 북스테이입니다. 이곳은 전국 각지에서 활동 중인 예술가들을 선정하여, 그들의 작품을 중심으로 객실을 꾸미고 있습니다.

 

 

각 방마다 다른 예술가의 작품이 설치되어 있고, 콘셉트에 어울리는 소품과 책들이 비치되어 완성도를 높이고 있습니다. 조용한 휴식을 원하는 여행객들에게 인기가 있는 곳입니다.

 

콘셉트에 어울리는 소품과 책들이 비치되어 완성도를 높이고 있는 춘천 일기 스테이

'로컬 아트 스테이' 객실에는 청년 예술가와 로컬 크리에이터의 작품이 전시되어 있는데, 숙박비의 일부가 이들에게 전달된다고 합니다. '살듯 여행하기, 여행하듯 살기'라는 슬로건처럼 로컬과 여행자들이 만나 어우러지는 곳이며, 1층은 북카페여서 책을 좋아하는 여행자라면 더 좋을 것 같습니다.

 

▲ 위치 : 강원 춘천시 중앙로 27번 길 9-1

 

춘천 일기 스테이 게스트하우스 기본정보 >>>>>

 

◆ 각자의 섬

 

각자의 섬은 제주도에서 혼자 여행하는 1인 게스트하우스로 유명한 곳

'각자의 섬'은 제주도에서 혼자 여행하는 1인 게스트하우스로 유명한 곳입니다. 이곳은 도피처와 오아시스를 동시에 제공하는 곳으로, 제주 동쪽 종달리에 위치하고 있습니다.

 

이 게스트하우스는 각각 호 섬마다 욕실이 따로 있고, 콘셉트도 조금씩 다른 분위기와 특색을 가지고 있습니다. 예를 들면, 6호 섬은 여름에, 7호 섬은 겨울에 더 즐길 수 있는 곳이며, 이름처럼 각자의 섬에서 시간을 보낼 수 있습니다.

 

각자의 섬은 조용하고 아늑한 분위기를 제공하며, 혼자 여행하는 분들에게 좋은 선택

각자의 섬은 조용하고 아늑한 분위기를 제공하며, 혼자 여행하는 분들에게 좋은 선택이 될 수 있습니다. 제주도를 더 깊게 경험하고 싶다면 한 번 방문해 보시는 것도 좋을 것 같습니다.

 

▲ 위치 : 제주 제주시 구좌읍 종달논길 82

 

각자의 섬 게스트하우스 기본정보 >>>>>

 

◆ 도란도란 게스트하우스

 

도란도란 게스트하우스는 경주에 위치한 한옥 게스트하우스

도란도란 게스트하우스는 경주에 위치한 한옥 게스트하우스입니다. 이곳은 정원, 무료 전용 주차장, 공용 라운지 등을 제공하며, 경주월드에서 약 8.1km 떨어져 있습니다.

 

각 객실은 에어컨과 평면 TV를 갖추고 있으며, 무료 Wi-Fi도 제공됩니다. 또한 팩스 및 세탁 서비스도 이용할 수 있습니다. 첨성대, 안압지, 경주 국립 박물관과 같은 주요 명소가 근처에 있어 관광하기에도 좋습니다.

 

경주 여행 황리단길에서의 한옥 갬성숙소 도란도란 게스트하우스에서 휴식을 취하고 있는 여성

첨성대, 황리단길 등 경주 대표 관광지를 다니기에 아주 좋은 자리에 위치한 한옥 숙소입니다. 한옥이지만 모든 것이 다 구비되어 있어 두 손 가볍게 올 수 있으며, 푸짐하고 맛있는 조식으로도 사랑받는 숙소입니다. 커플 여행객들로부터 높은 점수를 받은 도란도란 게스트하우스는, 경주 여행을 즐기기에 좋은 선택입니다.

 

▲ 위치 : 경북 경주시 첨성로 165-10

 

도란도란 게스트하우스 기본정보 >>>>>

 

올레 풍차 팬션 & 게스트하우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