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한껏 아름다운 자태를 뽐내고 있는 연꽃, 해바라기 명소 4곳
본격적으로 뜨거운 여름이 시작되며 무더위에 지쳐 어디론가 훌쩍 떠나고 싶어 지는데요. 7월 알록달록 여름 꽃과 함께 에너지를 채울 수 있는 전국 꽃구경 명소를 소개해 드립니다.
여름에 만개하는 연꽃과 해바라기 명소, 아래는 국내에서 아름다운 연꽃과 해바라기를 감상할 수 있는 몇 곳입니다.
▶ 연꽃 꽃말
연꽃은 아름다운 꽃으로 유명하며 다양한 꽃말이 있습니다. 그중에서도 연꽃의 꽃말은 다음과 같습니다.
① 순결, 깨끗한 마음 : 연꽃은 땅속의 지하경에서 줄기를 뻗어 수면으로 잎이나 꽃을 피웁니다. 그 크고 아름다운 꽃은 깨끗함 등의 상징이며, 꽃말은 "순결"과 "깨끗한 마음"이 되고 있습니다.
② 신뢰 : 연꽃은 불교에서 아주 중요한 꽃으로 알려져 있습니다. 극락정토에 태어난 사람의 마음을 나타내고 있다고 합니다. 연꽃은 보통 4일 동안만 꽃이 피는데, 연꽃 대부분의 품종은 개화 1일, 만개 2일, 낙화 1일로 총 4일 동안 피게 됩니다.
③ 떠나는 사랑 : 연꽃은 꽃이 피고 질 때까지 기간이 매우 짧은데, 꽃잎이 한꺼번에 지는 것이 아니라 한 장씩 떨어진다고 합니다. 그래서 "떠나는 사랑"이라는 꽃말도 있습니다. 연꽃은 아름다움과 순수함을 상징하는 꽃으로, 다양한 의미를 담고 있답니다.
▶ 해바라기 꽃말
해바라기 꽃은 태양을 동경하고 숭배하는 의미를 담고 있답니다. 그래서 '기다림'이라는 꽃말을 가지고 있었습니다. 그리스 신화에서는 해바라기를 태양신 헬리오스를 기리는 의식과 제사에 사용했답니다.
이 꽃은 인내와 믿음을 상징하며, 태양의 움직임에 따라 함께 움직이며 자라는 모습이 사랑과 충성을 의미합니다. 해바라기는 화분으로도 키울 수 있는데, 씨앗을 심고 7~10일 후에 새싹이 나오며, 잎이 4장 나오면 조금 더 큰 곳으로 옮겨 심는 것이 좋습니다.
물을 좋아하므로 물 주기를 잊지 말고, 해를 많이 받을 수 있는 곳에 두세요. 해바라기 꽃말을 자세히 알고 선물해 주시면 좋겠습니다.
[추천 코스]
▲보은 속리산 연꽃단지, ▲전주 기지제 수변공원, ▲경주 바실라 카페, ▲태백 구와우마을
◆ 보은 속리산 연꽃단지
속리산은 수려한 자연경관을 즐기기 위해 많은 사람들이 찾는 곳입니다. 이곳에는 벼슬에 오른 소나무로 유명한 천연기념물 정이품송 맞은편에 넓게 펼쳐진 연꽃 정원이 있습니다.
너른 면적에 색색의 연꽃이 핀 풍경만으로도 아름다운데 연꽃 사이로 걷기 좋게 산책로가 조성되어 있습니다. 연꽃 바로 옆에 자리한 벤치와 정자는 연꽃단지에 여유를 더합니다.
속리산의 짙은 초록과 수천 송이의 연꽃이 어우러진 풍경에 절로 걸음이 느려집니다. 정이품송 공원과 솔향공원 등 함께 둘러보기 좋은 곳들도 있으니 7월 꽃구경하러 보은으로 떠나 보시길 추천드립니다.
▶ 보은 속리산 연꽃단지 기본정보
* 주소 : 충청남도 보은군 속리산면 상판리 6
* 문의 : ☎ 043-540-4432(속리산 휴양사업소)
* 운영시간 : 연중무휴
* 이용요금 : 무료
* 주차 : 인근 주차장 이용
◆ 전주 기지제 수변공원
기지제 수변공원은 전북 혁신도시가 있는 덕진구 혁신동과 만성동에 걸쳐 조성된 공원입니다. 호수 가운데로는 데크가 조성되어 있어 여유롭게 산책을 즐기기 좋습니다.
공원에는 억새, 백합 등 다양한 식물이 피어나 사계절 내내 아름다운 풍경을 만나볼 수 있습니다. 특히 7월에는 데크길 양옆으로 연꽃이 피어나 물 위에서 꽃길을 걷는 듯한 특별한 경험을 할 수 있습니다.
데크길 중간에는 액자 모양의 포토존이 있는데, 노을이 지는 시간에 방문하면 액자 안에 노을과 연꽃이 함께 담기는 예쁜 사진을 남기기 좋습니다. 여름 전주 여행 중 7월 꽃구경을 하며 여유로운 시간을 보내기 좋은 이곳에 방문해 보시길 추천드립니다.
▶ 전주 기지제 수변공원 기본정보
* 주소 : 전북특별자치도 전주시 덕진구 장동 1094
* 문의 : ☎ 063-282-1330, 5(전주 종합관광 안내소)
* 운영시간 : 연중무휴
* 이용요금 : 무료
* 주차 : 인근 주차장 이용
◆ 경주 바실라 카페
경주 바실라 카페는 하동 저수지 옆에 자리한 한옥 카페입니다. 2017년 제7회 경주시 건축상 동상을 수상한 만큼 멋진 공간으로 유명한 곳입니다. 잔잔한 하동 저수지가 한눈에 들어오는 한옥이라 늘 인기가 많지만 특히 7월 꽃구경 핫플이기도 합니다.
카페 주변에 조성된 너른 해바라기밭 덕분에 경주 여름 여행의 필수 코스로 손꼽힙니다. 카페와 하동 저수지 사이로 약 천 평에 달하는 해바라기밭이 펼쳐지는데요. 구역마다 개화 시기가 조금씩 달라 6월 말부터 8월까지 쭉 해바라기를 즐길 수 있습니다.
샛노란 야외 테이블과 파라솔, 해바라기밭 사이의 의자 덕분에 곳곳이 포토존이기도 합니다. 카페 내부의 큼직한 창으로도 저수지와 해바라기를 감상할 수 있습니다. 뜨거운 여름 경주에서 해바라기를 마음껏 즐겨 보시길 바랍니다.
▶ 경주 바실라 카페 기본정보
* 주소 : 경상북도 경주시 하동못안길 88
* 운영시간
- (월~금요일) 10:00~20:30(주문 마감 20:10), (토~일요일) 09:00~21:30(주문 마감 21:10)
* 이용요금 : 아메리카노 6,000원 / 카페라떼 6,500원
* 주차 : 자체 주차장 이용
* 반려동물은 목줄 필수 착용 후 야외 좌석에 한해 동반 가능
◆ 태백 구와우마을
구와우마을은 태백의 높은 지대에서 하늘과 맞닿은 해바라기 꽃밭을 만날 수 있는 곳입니다. 이곳은 7월이 되면 100만 송이의 해바라기가 피어나 여름 여행지로 많은 사람이 찾는 명소입니다.
파란 하늘에 걸린 하얀 구름, 그 아래 펼쳐진 해바라기밭은 영화 속 한 장면을 연상케 합니다. 국내에서 손꼽히는 규모의 해바라기밭답게 매년 축제도 열립니다. 올해 제20회 태백 해바라기 축제는 7월 19일부터 8월 15일까지 이어집니다.
끝이 안 보이게 펼쳐진 해바라기만 봐도 기분이 좋아지고, 축제 기간에는 숲 해설과 식물 심기 체험, 버스킹 공연, 그림 전시회 등 다양한 프로그램도 함께 진행합니다. 원래는 고랭지 배추밭이었던 만큼 조금은 덜 더운 여름꽃구경을 즐길 수 있으니 7월에는 태백으로 떠나보시길 추천드립니다.
▶ 태백 구와우마을 기본정보
* 태백 해바라기 축제 : 2024.7.19.(금)~2024.8.15.(목)
* 주소 : 강원 특별자치도 태백시 구와우길 38-20
* 문의 : ☎ 033-553-9707
* 운영시간 : 07:00~19:00(입장 마감 18:00)
* 이용요금 : 성인 5,000원 / 학생 3,000원
* 주차 : 자체 주차장 이용
자료제공 : 한국관광공사, 대한민국 정책브리핑
'여행,축제' 카테고리의 다른 글
미술관·박물관·과학관에서 체험프로그램 즐기기 (2) | 2024.08.05 |
---|---|
대한민국 국가·지방 정원 8곳 추천 (1) | 2024.08.01 |
올여름 휴가는 등대가 있는 아름다운 바다가 어떨까요? (0) | 2024.07.26 |
2024년 하계휴가철, 도로 신규 개통·갓길차로 운영 (0) | 2024.07.25 |
국내 여름 휴가 여행지로 연인·가족과 함께 (2) | 2024.07.24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