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반응형

2025 대한민국주류대상 박람회, 올해 주류업계 빛낸 25개 브랜드 ‘베스트 오브 2025′ 수상

지난 3월 7일부터 9일까지 대한민국 주류박람회가 열렸습니다. 총 25개의 BOB(Best Of Best) 중 우리 술 카테고리에 있는 4개의 술을 소개합니다.

 

BOB에 뽑힌 술들은 주종별로 가장 높은 점수를 받은 브랜드입니다. 맛과 품질은 물론, 개성과 매력까지 인정받은 술들입니다. 전통의 깊이와 새로운 감각이 어우러진 우리 술, 어떤 것들이 선정되었을지 함께 알아보겠습니다.

 

◆ 오크스피릿, 35%

 

오크스피릿, 35%

오크스피릿은 댄싱 사이더 컴퍼니에서 생산하는 프리미엄 애플 브랜디입니다. 맛과 향은 바닐라와 우디한 향이 풍부하며, 사과의 신선함과 오크의 깊이감이 조화를 이루고, 부드러운 질감과 깔끔한 피니시가 특징입니다.

 

니트(Neat)로 마시면 오크 숙성의 진한 풍미를 느낄 수 있으며, 차갑게 마시면 신선한 과일 향이 더욱 강조됩니다. 또한, 하이볼로 만들어 마시면 상큼한 칵테일로 즐길 수 있습니다.

 

다양한 한식과 잘 어울리며, 바닐라 아이스크림이나 치즈와도 좋은 페어링을 이룹니다.

 

오크스피릿은 100% 국산 사과즙 원액으로 내는 맛을 추구하며, 오크의 우디함과 바닐라 향이 느껴지고, 목 넘김이 부드러워 높은 도수임에도 자극적이지 않다고 해요. 쓴맛과 단맛 모두 과하지 않다고 합니다.

 

오크스피릿 구매 링크

 

◆ 범표 생막걸리, 7%

 

범표 생막걸리, 7%

범표 생막걸리는 이천 쌀을 정통방식으로 빚은 막걸리로, 범표 주조에서 제조한 탁주입니다. 인공첨가물 없이 깔끔한 맛을 구현했다고 합니다.

 

이 맛을 구현하기 위해 레시피 연구에만 26,280시간, 18차 샘플링, 126회의 테이스팅을 거쳐서 완성했다고 합니다. 범표 생막걸리 용량은 500ml이며, 알코올 도수는 7도와 9도 두 가지가 있습니다.

 

100% 천연 재료만을 사용하여 전통 그대로의 주조법으로 만들어졌으며, 아스파탐, 기타 과당, 각종 첨가물, 탄산 등이 함유되어 있지 않습니다.

 

기존의 막걸리와는 다르게 고급스러운 유리병과 감각적인 디자인으로 많은 사람들에게 인기를 얻고 있습니다.

 

범표 생막걸리 구매 링크

 

◆ 오 마이 갓 스파클링 봄곷, 9%

 

 오 마이 갓 스파클링 봄곷, 9%

오 마이 갓 스파클링 봄꽃은 미쉐린 1 스타 레스토랑 '에빗'의 조셉 리저우드 셰프와 컬래버레이션으로 만들어진 술입니다.

 

과실 향과 새콤달콤한 꽃내음이 머물고 있는 스파클링 전통주랍니다. 와인 중에서는 미디엄 스위트 모스카토 다스티와 비슷한 느낌입니다.

 

* 맛 : 달지 않고 강하지 않은 탄산감이 잘 어울리며, 어떤 음식에도 잘 어울릴 것 같다는 평이 있습니다. 향이 좋고 매우 부드러운 느낌의 목넘김이며, 맛이 좋다는 후기가 대부분입니다.

 

* 배송 : 배송이 빠르고 포장도 꼼꼼하게 해 준다는 평이 있습니다. 오 마이갓 스파클링 봄꽃 9도 제품은 맛과 향이 좋다는 후기가 많으며, 배송도 빠르게 이루어진다는 평이 있습니다.

 

오 마이갓 스파클링 구매 링크

 

◆ 월류봉, 11%

 

월류봉, 11%

오드린의 와인 '월류봉'은 충북 영동 지역에서 재배된 포도를 사용하여 만들어졌으며, '달의 물방울'이라는 의미를 담고 있는 로제 스타일의 와인입니다.

 

 

와인의 레이블 디자인은 그림을 그리는 아티스트가 참여하여 독특한 콘셉트를 더했다고 합니다. 월류봉은 로제 스타일의 11% 와인으로, 충북 영동의 대표 명소인 월류봉의 자연을 담은 프리미엄 와인입니다.

 

생포도의 신선한 풍미가 살아 있는 점이 높은 평가를 받았으며, 미국으로 수출하는 고품질 포도를 이용하여 양조한 베베마루 와인과 그랑티그르도 많은 상을 받으며 상품성을 인정받았습니다.

 

여기까지 대한민국 주류박람회에서 BOB로 선정된 우술 4종을 소개해 봤습니다. 오크 향 가득한 사과 증류주부터 미쉐린 셰프와 만든 스파클링 전통주까지, 한 번쯤 마셔볼 만한 술, 리스트에 넣어두셔도 좋습니다.

 

그리고 편의점에서 마주쳤다면 꼭 한 병 사 와야 할 우리 술도 소개하겠는데, 어떤 술이 나왔는지 확인해 보겠습니다.

 

◆ 편의점에서 만난다면 주저하지 말고 Pick!

 

전통주갤러리에서 만난 우리 술

편의점을 거닐다 보면 가끔 생소한 술이 눈에 띄는 법이지. 한 번쯤 호기심에 손에 들어 봤다가, "이게 전통주라고?" 싶을 만큼 독특한 제품들도 꽤 많습니다.

 

요즘 GS25와 CU에서는 전통주 브랜드들과 손잡고 한정판 술들을 선보이고 있다는데, 이런 특별한 술을 마주친다면 그냥 지나칠 수 없겠지요?

 

"원 없이 즐겨요" CU, GS25 도발, 편의점 전통주 브랜드 전통주 경쟁 후끈

그래서 오늘은 GS 편의점에서 만날 수 있는 우리 술을 소개해 보려 합니다. 다만, 이런 술들은 시즌 한정으로 판매되는 경우가 많으니, 구매 전 재고 확인은 필수입니다.

 

▶ (IGIN) 아이긴 : BTS 진과 예산의 만남

 

아이진 새콤토닉(좌) 아이진 달콤토닉(중)아이긴 애플진(우)

아이긴은 BTS 진과 백종원이 손을 잡고 만든 브랜드인데. 예산 지역의 특산물인 사과, 수박, 자두를 활용해 과일 향을 극대화한 여러 가지 술들이 있습니다.

 

가장 가벼운 제품인 새콤 토닉(4도)은 사과와 자두가 만나 상큼한 맛을 선사하고, 달콤 토닉(4도)은 수박과 사과가 어우러져 부드럽고 달달한 풍미를 자랑합니다.

 

반면, 아이긴 애플진(40도) 은 예산 사과를 증류해 은은한 사과 향과 깔끔한 마무리가 매력적인 증류주입니다. 증류주의 매력을 느껴보고 싶다면 이 애플진이야말로 딱 맞는 선택입니다.

 

GS 편의점에서는 주로 토닉 제품만 있고, 애플진은 쉽게 찾아보기 어렵습니다. 만약 편의점에서 애플진을 발견한다면, 그 자체로 하나의 기회라 할 수 있겠습니다.

 

▶ 한영석 청명주 18 배치 : 이 술이 왜 편의점에?

 

한영석 청명주 18 배치

한영석 청명주는 전통주 좀 마셔봤다는 사람들 사이에서 이미 꽤 유명한 술입니다. 그동안 주로 온라인 주류샵이나 바틀샵에서만 구할 수 있었는데, GS25에서 한정 판매된다고 하니, 이건 놓칠 수 없는 기회라 하겠습니다.

 

이 술을 만든 한영석 대표는 우리나라 누룩 명인으로도 잘 알려져 있습니다. 그가 빚은 청명주는 늘 화제를 몰고 다녔고, 그래서 이 소식을 들은 사람들 사이에서는 "이건 무조건 사야 해"라는 반응이 줄을 이었다고 합니다.

 

특히 깔끔한 산미가 매력적인 술이라, 고기 요리와 환상의 궁합을 자랑합니다. 삼겹살이든, 소고기구이든, 어떤 고기와도 찰떡궁합이라는 평이 자자합니다.

 

그래서 나도 이걸 놓칠 수 없어 픽업 예약까지 마쳤으며, 편의점에서 보이면 한 번쯤 꼭 맛보기를 추천합니다.

 

▶ 선양 오크 소주 : 요즘 트렌드를 실감하는 맛

 

선양 오크 소주

이 술은 GS25에서만 판매되는 건 아니지만, 요즘 워낙 화제라 함께 이야기해 보고 싶었습니다. 특히 고기와 곁들여 마셨다는 후기가 많아 더욱 궁금해지기도 했습니다.

 

직접 마셔본 이들의 후기를 들어보면, 일반 소주보다 확실히 부드럽고, 기존의 희석식 소주와는 전혀 다른 풍미를 느낄 수 있다고 합니다.

 

특히 단맛을 좋아하는 사람이라면 충분히 만족할 만한 술이라는 평이 많았습니다. 희석식 소주 특유의 강한 알코올 향이 부담스러웠던 사람들도, 이 술이라면 새로운 시도를 해봐도 좋을 것 같습니다.

반응형